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란우산공제 은행에서 가입? No!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가입!

절세노하우

by 경영팩토리 2018. 10. 30. 09:00

본문

반응형

노란우산공제 은행에서 가입? No!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가입!



노란우산공제 은행? 노란우산공제는 소득공제 및 퇴직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영세한 사업자가 가입 대상자다. 이들은 모두 소득공제와 퇴직금을 마련할 수 있는데, 노란우산공제는 저축성 제도이기 때문에 사업장을 영위하는 동안 일정한 금액을 매월 납입해야 한다.



매달 쌓인 금액은 압류에서 법적으로 보호되고 폐업 기준 2.7%(변동금리)의 연복리 이자율이 적용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시 지정된 은행에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가입해야 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노란우산공제를 담당하는 정부 산하기관으로, 노란우산공제를 가입할 수 있는 곳이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시 사업자들이 착각하는 하나가 노란우산공제 은행이 별도로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간혹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고 생각해 노란우산공제 은행을 물어보는 사업자가 있는데, 노란우산공제 은행은 별도로 없다. 사업자가 기존에 개설한 계좌를 통해 자동 이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은행이든 상관없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가능 은행은 산업, 기업, 국민, 외환, 수협, 농협, 우리, 제일, 신한, 씨티,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새마을, 신협, 우체국, 하나 등으로 현재 카카오 뱅크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위의 은행 계좌가 있는 자만 가입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의 사업자 정책은 연간 최대 500만 원 소득공제 외에도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업자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1566-53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