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절차,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8. 11. 9. 09:00

본문

반응형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절차,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출처 ⓒ 한국외식산업협회)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음식점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는 위생교육을 받아야 한다. 과거에는 직접 기관에 방문해 위생교육을 받아야 했지만, 최근에는 위생교육 온라인교육이 가능해졌다.


식품 위생법 제22조에 따라 공중 위생에 주는 영향이 현저한 영업을 음식점업이라고 한다. 이러한 음식점업은 식당 등을 운영하기 전에 위생교육을 받아야 한다. 또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더라도 정기적으로 위생교육을 받아야 한다. 시간이 없어 온라인으로 위생교육을 받아야 하는 음식점업 사업자는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사이트인 한국외식산업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한다.




(출처 ⓒ 한국외식산업협회)


한국외식산업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사업자는 회원가입을 먼저 한다. 회원가입 후에는 신규 또는 기준 중에서 자신이 해당되는 것의 교육 신청을 클릭한다. 페이지가 이동되면 위생교육 온라인교육을 받을 수 있다. 단, 별도의 결제비가 든다. 일반 음식점, 집단 급식소, 위탁 급식업 등 모두 2만 5천 원이다. 결제를 하고 나면 위생교육을 받을 수 있다.


위생교육 후에는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다. 이는 위생교육을 절차대로 진행했음을 알려 주는 증거다. 이렇듯 번거롭지 않게 온라인을 통해 위생교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