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류성인후염 증상 및 예방법은?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8. 11. 13. 09:00

본문

반응형

역류성인후염 증상 및 예방법은?



최근 역류성인후염을 앓고 병원에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역류성인후염에 대한 궁금증이 크다. 역류성인후염은 생각보다 흔한 질환으로,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기도 하다.


위의 내용물이 거꾸로 식도로 넘어와 후두와 인두로 역류해 점막에 손상을 일이키는 질환을 역류성인후염이라고 한다. 위 내용물 중에는 위산이라고 있는데, 위산은 강한 산성화 물질로 위 점막 이외의 점막, 특히 인후두 점막에 상당을 자극을 주어 염증을 유발하게 된다. 역류성인후염은 감염성 후두염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환자의 20~30%가 이에 해당한다.



이러한 역류성인후염을 앓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목 통증을 호소하고, 가래가 심하게 낀다고 한다. 또 목소리가 잠기고, 코랑 목 사이에 이물감이 들며, 목안이 건조해지는 등 목과 관련된 다양한 증상을 말한다. 이러한 증상을 앓고 있는 사람은 역류성인후염일 가능성이 있다. 통상적으로 역류성인후염은 식습관이 불규칙하고 술을 자주 마시며, 흡연하는 사람에게 많이 생긴다.


또 탄산음료나 탄산수를 좋아하는 경우, 노화가 시작되거나 폐경 증상이 나타나는 여성, 위장이나 간이 헐거워져 식도 괄약근이 늘어나는 노인 등이 역류성인후염에 걸리기 쉽다.


역류성인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과 금주를 해야 한다. 담배를 피울 때 역류가 일어난다면 당장 금연을 실시해야 하며, 저녁에 먹는 술이나 자기 전 습관적으로 맥주를 마시는 경우에도 병을 악화시킬 수 있다. 또 너무 꽉 끼는 옷도 역류성인후염에 치명적이며, 식사 후에 바로 눕는 습관, 밥 먹고 바로 자는 습관, 카페인을 많이 먹는 것도 좋지 않기 때문에 자제해야 한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