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란우산공제 단점, 해지 대신 선택해야 하는 것은?

절세노하우

by 경영팩토리 2019. 1. 7. 09:00

본문

반응형

노란우산공제 단점, 해지 대신 선택해야 하는 것은?



사업자는 매년 종합소득세를 신고 또는 납부를 진행하면서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공제항목을 체크해 보게 되는데 소득공제 항목에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이라는 항목이 있다.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은 종합소득세의 절세 효과를 볼 수 있는 소득공제 항목으로서 정부가 사업자의 생활안정을 위해 높은 소득공제를 제공하여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 제도의 다른 명칭이다.



노란우산공제로 더 잘 알려져 있는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사업자라면 가입할 수 있는 정부지원 사업자 사회보호안전망 제도이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면 종합소득세 신고 시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을 통해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2017년 소득 분부터는 사업자의 과세표준에 따라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혜택을 볼 수 있다.


사업주가 매월 일정액을 적립하게 되면 이에 대해서 매년 최대 5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납입하는 부금 전액에 대해서 연복리이자를 적용하여 적금과 같은 방식으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으므로 노란우산공제 단점 없이 세테크로서 활용도도 매우 높다.



만일 사업주에게 폐업, 사망, 질병, 노령 등의 위급한 상황이 생길 경우에는 공제금 지급 사유로 인정하지만 그 외의 이유로 인한 임의해지를 하게 될 경우 납입 원금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는 노란우산공제 단점이 있으며, 공제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면 납입한 금액에 대해서 원금의 손실이 발생하지 않으며 전액을 일시에 지급받을 수 있으므로 노란우산공제 단점 극복이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 안내문 (바로가기)

3가지 사업자금 조달 방법, 중소기업공제기금 (클릭)



납입금액은 가입할 때 1만원부터 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직접 조정할 수 있으며, 사업이 어려워질 경우 감액하거나 소득공제 혜택을 최대로 보기 위해서 증액도 자유로이 가능하므로 노란우산공제 단점을 적용받지 않도록 임의해지를 하는 대신에 감액을 하는 것이 목돈 마련이나 세금 혜택을 위해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노란우산공제 단점에도 불구하고 노란우산공제는 타 금융권과 상관없이 압류로부터 법적수급권을 보호받을 수 있어 지급 전액이 안전하게 보호되며, 가입 2년까지는 사업자 상해보험이 무료로 가입되어 상해로 인한 장해 및 사망 시 월 부금액의 최대 150배까지 보험금이 지급되어 많은 사업자들에게 활용도가 매우 높다.



더 자세한 노란우산공제를 통한 절세효과 문의 및 가입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5305 에서 가능하며 간편접수로 손쉽게 가입후 가입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