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란우산공제 가입 은행 지점과 가입 방법은?

절세노하우

by 경영팩토리 2023. 9. 12. 07:00

본문

반응형

 

노란우산공제 가입 은행 지점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으로 가까운 지점에서 할 수 있다. 또 우정사업본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 수협중앙회에서도 가능하다.

 

모바일로 신청하고 싶을 경우,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토스뱅크, 대구은행이 노란우산공제 가입 은행으로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지원한다.

 

 

폐업이나 노령 등의 사업 위기에서 경영안정과 생활의 안정을 기하고 싶은 사업자는 누구나 노란우산공제 가입 은행을 방문해 가입이 가능하다. 개인사업자와 법인 대표자, 공동사업자, 간이과세자 등의 사업자 또는 무등록 소상공인인 프리랜서, 보험설계사, 강사, 방문판매원 등도 노란우산공제 가입 은행에 방문해 가입할 수 있다.

 

은행 방문이 번거로울 경우 콜센터 상담을 통한 '전문공제상담사 방문 접수'가 가장 간편한 방법이다. 각종 서류를 준비하기 번거롭거나 어려움을 느끼는 사업주는 중소기업중앙회 통합 콜센터로 상담 신청을 남기면 된다. 해당 방법으로 가입 시 정부지자체의 지원 혜택인 희망장려금도 동시 가입 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가입 청약서와 사업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매출액을 증명할 수 있는 사업체 재무제표 또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을 가지고 노란우산공제 가입 은행에 방문하면 된다.

 

 

소기업 · 소상공인의 폐업이나 노령 등의 경영위기, 생계 위협 등에서 보호하기 위한 제도인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가 관리한다. 사업주를 위한 공적 제도이기 때문에 연간 최대 500만 원의 소득공제가 가능해 절세에도 유리하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장점과 혜택은 다음과 같다.

▷ 노란우산 공제 가입자를 위한 지자체 희망장려금

▷ 연 복리 3.3% 이자로 목돈 마련

▷ 납부 부금 내 저금리 자금 융통 가능

▷ 사업자 상해보험가입 전액지원 (가입 후 2년간)

▷ 압류로부터 공제금 보호

▷ 경영 · 심리 상담, 건강검진, 휴양· 문화 지원 등의 복지 서비스

 

 


사업자를 지원하는
◆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정부 출연금을 재원으로 사업장의 어려움을 대비해 저축성으로 가입할 수 있는 중소기업지원제도이다. 납부 부금 내 자금 마련 및 이자 지원도 가능하고 정부 지자체에서 1~2%p의 이자를 지원한다.

 

 

▶노란우산공제와 연계해 가입자에게는 이자 우대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각 광역시, 기초자치 지자체별 대출 이자 지원

▶금리 변동이 없고 만기도래시 3.25%이자 적용

▶서류 없이 단기 사업 자금 즉시 송금으로 자금조달 가능

 

 

중소기업공제기금에서 자금 조달 시 한도금액은 담보제공에 따라 상이하다.

무담보 시 부금납입총액의 최대 3배이내한도금액으로 측정되며, 담보 제공 시에는 부금납입총액의 최대 10배이내한도로 자금 조달을 할 수 있다.


원클릭 비대면 신청 시 한도는 부금납입총액의 1.5배이내한도로 이용 할 수 있다. 중소기업공제기금 온라인 및 모바일 앱에서  서류절차없이  즉시 송금 받을 수 있다. 

 


지자체에서는 사업자들이 자금조달 시  금리 1~2%p 이자지원으로 금리인하효과를 볼 수 있도록 별도 지원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지원사업은 지자체의 예산이 조기 소진되면 지원에 제한이 될 수 있다.

가입 자격은 유흥업과 도박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 사업자이며 창업 즉시 가입도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와 함께 가입 중인 사업자는 최대 2천만원한도의   노란우산우대대출을 활용 가능하며, 자금조달 시 매번 금리인하 혜택도  추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https://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