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세안 정상회의 박대통령 참석, 라오스 일정은?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6. 9. 8. 14:21

본문

반응형

아세안 정상회의 박대통령 참석, 라오스 일정은?


[출처  KBS1]


아세안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박근혜 대통령이 라오스에 방문하여 아세안 정상회의 일정을 진행하고있는 가운데 7일, 비엔티안 국제컨벤션센에서 열리는 아세안라오스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아세안 정상회의에서는 지난 7월 필리핀과 중국간에 남중국해 분쟁과 관련한 내용을 다뤘는데 박근혜 대통령은 중재재판의 판결을 계기로 평화적이고 창의적인 외교 노력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아세안라오스정상회의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 미사일 도발과 관련하여 북한과 일정관계를 유지해온 아세안 국가들의 분명한 말과 행동이 국제사회의 확고한 의지를 인식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할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KBS1]


또한 박근혜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8일 전날에 이어 아세안 정상회의 일정을 소화하며 동아시아정상회의와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정상선언문 발표에 참석한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아세안라오스정상회의 관련 현지 브리핑을 통해 북한이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지속협력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에 박근혜 대통령은 아세안 정상회의 일정을 통해 최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등의 연이은 도발과 위협에 대응한 국제사회의 공조를 통한 대북 압박을 강조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앞으로 아세안라오스정상회의에서 교역과 투자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해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 EAS 정상 오찬을 마지막으로 아세안 정상회의 일정을 마무리 한 뒤 9일 귀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