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은행 파업, 23일 은행 파업 이유는?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6. 9. 21. 14:39

본문

반응형

은행 파업, 23일 은행 파업 이유는?



은행 파업이 23일 들어갈 예정에 따라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큰 불편이 예상된다. 이번 은행파업 이유는 성과연봉제 도입 때문이며, 23일 은행 파업이 전국에서 이뤄질 계정이다.


23일 은행 파업으로 일부지점은 아예 문을 닫을 수 있다고 은행들은 밝혔다. 23일 은행 파업에 대해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파업 참여 행원에 대해 각 은행장이 강력하게 개입하라고 주문했으며, 노조가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직접 나서서 개별직원들을 설즉하고 노조의 불법행위에는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금융위원장은 성과연봉제 도입은 은행파업 이유가 될 수 없으며, 현재 금융노동자들은 글로벌 은행이나 국내 제조업에 비해 생산성은 낮고 임금은 높다며 고임금을 받는 은행원들이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사측과 진지한 대화를 거부한 채 파업을 강행한다면 국민의 외면을 받을 것이라고 은행파업 이유에 대해 지적했다.


아울러 금융위원장은 이번 은행파업 이유는 책임감을 저버린 행동이며, 일 잘하는 사람을 정당하게 대우하자는 취지의 성과연봉제는 은행 경잴력과 소비자 만족도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은행들은 23일 은행 파업 규모에 따라 상황에 맞는 비상계획을 가동할 예정이지만 고객들에게 대출 신청 및 업무를 미리 처리하길 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