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세먼지 마스크 종류,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은?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8. 12. 6. 09:00

본문

반응형

미세먼지 마스크 종류,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은?


(출처 ⓒ MBC)


미세먼지 마스크 종류로는 KF80, KF94, KF99 등이 있다. KF 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큰 것이다.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능을 부리면서 미세먼지 마스크 종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입자가 매우 작은 미세먼지는 호흡기에서 걸러지지 않고 체내에 그대로 침투해 인체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그렇다고 아무 마스크나 쓰면 안 된다. 미세먼지를 확실하게 차단할 수 있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미세먼지 마스크 종류는 KF80, KF94, KF99 등이다. KF 뒤에 붙은 숫자가 크면 클수록 차단 효과가 크다. KF80은 평균 0.6㎛ 크기의 입자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고, KF94와 KF99는 평균 0.4㎛ 크기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걸러낼 수 있다. 즉, KF 중에서도 뒤에 숫자가 큰 마스크를 고르는 게 좋다.



(출처 ⓒ MBC)


그러나 차단 효과가 클수록 직물이 촘촘하여 호흡이 불편할 수 있다. 이럴 때에는 미세먼지 상태와 개인의 호흡기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마스크를 쓰고 두통이나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마스크를 벗어야 한다. 미세먼지 마스크 종류 중에서 하나를 착용했다고 해서 미세먼지가 완전히 차단되는 것은 아니다. 올바르게 착용해야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고정심이 있는 부분이 위쪽으로 오도록 하고, 코와 입을 완전히 덮을 수 있도록 밀착시켜 고정심을 콧대 모양대로 눌러 밀착시킨다. 또 얼굴에 맞는 사이즈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수건이나 휴지 등을 덧대지 않아야 한다. 또 미세먼지 마스크는 일회용이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한 마스크는 재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