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SA 장단점에 따라 ISA 수익률 비교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6. 9. 8. 09:00

본문

반응형

ISA 장단점에 따라 ISA 수익률 비교



isa 장단점 통해서, isa 수익률 200만원까지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일명 ISA계좌란 예금, 적금, 펀드, ELS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개인의 성향에 맞게 선택 구성하여, 발생하는 isa 수익률에 대해서는 비과세 해택을 받을 수 있는 계좌이다. 


isa계좌란 적금, 예금, 펀드 등 개별 계좌의 개설이 필요한데, 별도의 계좌 계설이 필요 없게 만든 금융상품이다. isa 장단점 중 장점에는 바로 위에서 언급한 비과세혜택이다. 해외펀드, 채권펀드, 예금 등 많은 금융상품은 이자에 대해서 15.4%의 이자소득세를 떼어가지만, isa 통장을 통해 발행하는 isa 수익률에 대해 200원까지 비과세 혜택이 있다. 



isa 장단점 중 단점으로 지적되는 것이 바로 의무가입기간이다. isa 계좌란 기본 의무가입기간이 5년이다. 단순히 긴 시간 돈을 묶어놔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따르는 것도있다. 또한 isa계좌란 가입기간이 의무적으로 정해져있어 자산의 탄력적인 운용과 isa 수익률에 제약이 생긴다는 것이 isa 장단점 중 가장 큰 단점이다. 


한편, 금융사나 은행권의 영업창구에서는 isa 가입고객이 늘어나면서 isa 마켓팅 또한 불이 붙을 전망이다. 경품이 걸린 이벤트를 개최하고, 특정기간 우대수익률을 제공하는 등 여러 방법을 통한 고객 몰이가 예상된다. 


isa계좌란 일정 수수료 부분이 책정이 되서 나오기 때문에, 금융사나 은행권의 가입 전에 확인을 하거나 비교를 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