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절세방법, 사업자 소득공제 최대로 받는 제도는?

절세노하우

by 경영팩토리 2018. 11. 7. 09:00

본문

반응형

절세방법, 사업자 소득공제 최대로 받는 제도는?



절세방법을 모색하는 사업자가 많다. 제로페이 시범 사업이 실시될 전망이지만, 현재까지는 높은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고, 상가 임대료는 계속해서 오르고, 최저임금 또한 해마다 인상되어 사업자들의 매출보다 지출이 더 많고, 세금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압박을 받는다.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소비 심리가 얼어 붙어 자영업자들이 위축되면서 자영업자의 불경기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폐업을 하는 자영업자가 계속해서 발생하면서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업자는 근로 소득자처럼 퇴직금이란 개념이 없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 속에서 폐업을 결정하면 생활고에 시달릴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사업 재기는 꿈도 꾸지 못하게 된다. 이러한 사업자들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는 노란우산공제를 출범시켰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의 절세방법 중 하나로, 사업자가 가입을 하여 사업을 하는 동안에는 소득공제 혜택을, 사업 종료 후에는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사업자 사회보호안전망 제도다.



절세방법을 찾고 있는 사업자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게 되면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받게 된다. 단, 과세표준별로 상이하여 사업자의 연봉에 따라 소득공제 금액이 달라지므로 이 점을 유념해야 한다.


이러한 노란우산공제는 소득공제 외의 사업자 정책인 퇴직금 마련을 위해 연복리 이자율을 적용한다. 폐업 기준 2.7%로 변동 금리이기 때문에 시중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받는다. 또 공제금은 압류에서 법적으로 보호되어 안전하며, 운영자금 필요 시 잔액 내 대출을 활용해 자금난을 해소할 수도 있다.


▶ 노란우산공제 절세방법 (바로 가기)

▶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자금 융통 제도 (바로 가기)


이외에도 사업자의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고 있으며, 소기업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정책자금을 대출할 경우 노란우산공제에 가입돼 있다면 우대를 적용받는다. 또 택배, 레저, 여행, 의료, 장례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고, 지자체에서 별도로 시행하는 희망장려금도 지원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115조에 의거하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히 필요한 사업자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1566-5305)로 문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