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난곡 경전철 2022년 조기 착공, 서울 예산 투입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8. 8. 20. 13:32

본문

반응형

난곡 경전철 2022년 조기 착공, 서울 예산 투입


(출처 ⓒ KBS)


난곡 경전철 2022년 이전 조기 착공될 전망이다. 이러한 난곡 경전철은 관악구 난향동에서 보라매공원을 연결하는 철도다.


난곡 경전철은 총 연장 4.13㎞ 구간으로, 관악구 난향동에서 난곡길을 따라 환승역인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을 경유해 동작구 보라매공원을 잇는 총 6개 정거장으로 조성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제8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 시절부터 '서울시 경전철 조속 추진 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관악구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림선, 서부선, 난곡 경전철 도입을 강력히 추진해 왔다.



(출처 ⓒ KBS)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청장 취임 후에도 서울시와의 지속적 협의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이번 난곡 경전철을 민자투자 사업에서 서울시 재정사업으로 전환해 조기 착공을 가능하게 하였다. 지난해 2월, 여의도 샛강역에서 서울대를 잇는 신림선 경전철이 착공된 데 이어 새절역에서 서울대입구역을 연결하는 서부선 경전철도 정상 추진되면 3개 노선의경전철이 완공돼 기존에 주민들이 겪었던 대중교통의 불편함이 완화된 것으로 보인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난곡 경전철 등 도입으로 교통환경이 개선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 역세권 개발, 새로운 인구 유입 등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