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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움터, 건축물대장 열람 및 발급 절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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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경영팩토리 2018. 9. 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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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움터, 건축물대장 열람 및 발급 절차는?



(출처 ⓒ 세움터)


세움터를 통해 건축물대장을 열람하고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2008년 6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세움터는 건축행정업무의 전산화 시스템으로 건축, 주택, 건축물대장, 사업자 업무 등을 전산화하여 민원인이 관공서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인터넷으로 행정 업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세움터를 통해서는 건축물대장을 열람·발급할 수 있다. 여기서 건축물대장이란 건축물의 위치, 면적, 구조, 용도, 층수 등 건축물의 표시에 관한 사항과 건축물 소유자의 성명, 주소, 소유권 지분 등 소유자 현황에 관한 사항을 등록하여 관리하는 대장을 의미한다.



(출처 ⓒ 세움터)


이러한 건축물대장을 세움터를 통해 간편하게 열람 및 발급할 수 있어서 많은 이들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건축물대장을 열람·발급하고 있다. 그렇다면 세움터를 통한 건축물대장 열람은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① 세움터에 접속한다. ② 그다음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건축물대장 발급'을 클릭한다. ③ 개인 정보 동의를 해 주는데, 이때 비회원으로도 발급할 수 있다. ④ 이용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한 후 ⑤ 건축물대장 조회를 클릭한다.


입력한 주소에 대한 건축물대장을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며, 별도의 회원가입도 필요하지 않다. 이름과 핸드폰 번호 만으로도 세움터 건축물대장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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