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귤효능은 무엇? 겨울철 과일 알고 먹자!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8. 11. 12. 09:00

본문

반응형

귤효능은 무엇? 겨울철 과일 알고 먹자!


귤효능, 겨울철에 즐겨 먹는 귤은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추운 겨울 이불 속에 들어앉아 귤을 까먹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귤효능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들도 많은데, 그렇다면 귤이 가지고 있는 효능은 무엇일까?


기온이 떨어져 감기에 노출되기 쉬운 겨울에 귤을 먹어주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 예방을 해 주기 때문이다. 귤효능은 이뿐만이 아니다, 귤은 소화기관과 호흡기를 통해 소통해 주고 기능을 강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한다. 감기에 특히 좋은 귤은 몸살 기운이 있을 때 귤껍질을 먹어 주면 몸살도 완화가 된다.



귤효능에 대해 알게 되면 귤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한다. 올 겨울 과일로 귤을 선정했다면 귤 고르는 팁을 알려주겠다. 귤을 고를 때는 비교적 껍질이 얇고, 단단하며,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이 껍질이 두껍고 무게가 가벼운 것보다 과즙이 많다. 귤을 구입한 후에는 상온에 보관하거나 냉장고에 보관하도록 한다. 단, 귤을 겹쳐서 보관하면 상하기 쉬우므로 통풍이 잘 되게 보관해야 한다.


한편 이러한 귤은 껍질을 제거해 생으로 먹거나 통조림을 가공해 제과 제빵에 쓰이고 즙을 내서 먹기도 한다. 귤효능이 더 빛을 바랄 수 있는 궁합 음식은 브로콜리다. 브로콜리는 철분을 다량 함유한 대표적인 채소인데, 철분이 몸에 흡수되려면 비타민C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을 먹어 주면 브로콜리와 귤효능을 동시에 볼 수 있다.


또 귤은 다이어트에도 좋다.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한 과일이다. 단, 과잉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