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검진 주의사항 몇 가지, 약 복용은 어떻게?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18. 11. 21. 09:00

본문

반응형

건강검진 주의사항 몇 가지, 약 복용은 어떻게?


건강검진 주의사항, 건강검진을 하기 전에는 몇 가지를 숙지해 두는 게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는 것과는 다르기 때문에 건강검진 주의사항에 맞춰 준비를 하고 가는 게 좋다.


건강검진은 최소 2년에 1회를 할 수 있다. 검진 횟수를 초과한 경우에는 검진 비용을 회수하게 된다. 또 예약은 필수다. 예약을 하고 가지 않으면 건강검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병원에 미리 건강검진을 예약해야 한다. 본격적으로 건강검진 주의사항에 알아보겠다. 우선 건강검진을 예약했다면, 건강검진을 받기 하루 전의 저녁식사는 밤 10시 전에 기름기 없는 음식으로 가볍게 먹어야 한다. 저녁 10시 이후에는 절대 금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물, 담배, 껌 등 모두 안 된다.



건강검진 주의사항에 따르면 평소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약은 2~3일 전부터 금지하고 치료제인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도록 한다. 아스피린과 와파린 등 혈전 용해제는 최소 7일 전에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 혈압약, 신장약, 항경련제 등 복용은 오전 6시경 소량의 물과 섭취하도록 한다. 당뇨약은 검사 전일 복용하고 검진 종료 후 복용하도록 한다.


과음과 과로는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건강검진 주의사항이다. 또 임산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생리 중에는 건강검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점을 유념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수면 내시경으로 건강검진을 할 경우에는 당일 직접 운전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호자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