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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지출증빙, 홈택스로 카드 발급받는 방법은?

절세노하우

by 경영팩토리 2018. 4. 13.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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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사업자 지출증빙, 홈택스로 카드 발급받는 방법은?



(출처 ⓒ 홈택스)


개인사업자 지출증빙은 국세청 홈택스로 발급 가능하다. 지출증빙은 지출에 대한 증거를 통틀어 놓은 것을 의미한다. 즉, 모든 지출에 대한 내역이 정리돼 있는 것이 지출증빙이다.


지출증빙으로 소득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사업자 지출증빙이 주목되고 있는데, 지출증빙을 조금 더 간편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서 지출증빙 카드를 만드는 것이다. 발급받은 지출증빙 카드로 영수증을 받으면 경비 처리가 알아서 되고 카드가 없을 때 사업자등록번호만으로도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홈택스)

개인사업자 지출증빙 카드 발급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우선 발급 후 접속하도록 한다.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위치한 '조회/발급'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클릭해 주면 하단에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발견할 수 있다.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페이지로 이동되면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을 클릭해 줘야 개인사업자 지출증빙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이렇듯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개인사업자 지출증빙 카드 신청을 하게 되면 며칠 내에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때 기재해야 할 것은 우편 받을 주소, 휴대폰 번호, 신청 개수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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