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택임대사업자, 세금폭탄 예방법

절세노하우

by 경영팩토리 2018. 6. 1. 10:30

본문

반응형

주택임대사업자, 세금폭탄 예방법




주택임대사업자에게도 세금문제는 항상 골치아프다. 처리 자체도 번거로운데, 자칫 하다 세금폭탄에 맞을 수 있으니 걱정은 가시지 않는다. 


특히 주택임대사업자의 경우, 비용으로 공제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절세가 여간 쉬운 것이 아니다. 평소에 철저한 대비가 없다면 세금 신고시 세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


세금폭탄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제제도를 통해 다양한 공제를 확보해두는 것이다. 가입이 가능한 공제 혜택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야말로, 세테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 주택임대사업자라면, 노란우산공제(가입)


주택임대사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소득공제제도가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주택임대사업자에게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가뭄의 단비 같은 공제제도이다.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은 정부가 제공하는 소득공제 혜택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본래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생활안정을 목표로 한다.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우 퇴직금이나, 노후자금, 사업재기를 위한 시드 머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목돈 마련이 어렵다.  노란우산공제는 퇴직, 폐업, 노령, 부상 등 지급 사유가 발생했을 때 활용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은 사업자 등록증만 있다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개인대표자, 법인대표자, 공동대표, 프리랜서, 주택임대사업자 등 대부분의 사업자가 가능하다는 것이 노란우산공제의 장점이다. 특히 주택임대사업자라면, 반드시 가입을 고려해야 한다. 


납부금의 경우 월 5만원부터 월 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사업의 상황에 따라 금액을 올리고 낮출 수 있다. 또한 납부 시기 역시 월납, 분기납등으로 선택이 가능해 편리하다. 종합소득세 신고시에도 별도의 절차나 서류제출 과정 없이 자동으로 적용되므로 간편절세가 가능하다.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 외에도  ◆연간 최대 500만 원 소득공제 ◆ 연 복리 이자 가산◆ 사업자 상해보험 무료 가입 ◆ 타 금융권과 무관하게 압류에서 법적 보호  ◆ 무보증저리 대출 ◆ 중소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우대 ◆ 서울·울산·제주 희망장려금 ◆ 택배·레저·여행 등 복지 서비스 등 노란우산공제 가입만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중소기업자금마련, 중소기업공제기금(클릭)


주택임대사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의 구체적인 혜택이나 간편 가입 절차에 관심이 있다면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1566-53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http://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