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난소 종양 '양성의 경우 자연소실도 가능하다?'...기능성 난종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24. 1. 23. 07:30

본문

반응형

 

(사진 ⓒ 질병관리청)

난소 종양 중 기능성 난종은 젋은 연령에서 흔한 양성 종양으로 특별한 치료 없이 자연 소실 되는 경우가 많다.

 

난소에는 다양한 종양이 생긴다. 크게 암에 해당하는 악성 종양과 암이 아닌 양성 종양이다. 난소 종양 중 양성의 경우 대부분 주기적으로 배란을 하는 20~40대 가임기 여성에서 발생한다.

 

난소 종양은 구성 세포의 종류에 따라 분류되며, 연령별 자주 발생 되는 양성종양의 종류가 다르다. 난소 종양 기능성 난종은 유병률이 15~20%로, 자연소실 되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 여부는 증상의 유무나 환자의 연령, 종양의 크기 등을 고려하여 결정한다.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 이자 지원, 자금 활용 종류 3가지 vs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가입혜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이자의 가산방식은 1차 , 2차로 원금과 함께 적용된 이자를 지급받는다. 만기 도래 시 3.25%의 이자를 적용받고, 만기후 유지시 장려금 항목의 이자를 적용해 3개월마다 분

biztech.tistory.com

 

기능성 낭종은 치료 없이 자연 소실 되는 경우가 많아 대게는 2~3개월 후 초음파 검사를 통해 주기적으로 관찰 진료를 한다. 단순 기능성 낭종은 배란억제제인 피부약을 복용하면 더 빨리 소실되기도 한다. 

 

그러나 갑자기 난소 종양의 크기가 커지고 임신에 영향을 주는 불임의 원인이 되는 경우라면 수술로 제거하는 것이 좋다. 특히 폐경기 후 여성은 난소 종양이 악성 종양의 위험으로 젊은 여성에 비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난소는 복강 내 비교적 넓은 공간에 위치하여 난소 종양이 7~8cm 이상으로 갑자기 커기지기 전까지는 특별한 증상이 없다. 난소 종양이 앞쪽으로 방광을 압박하면 소변을 자주 보는 등 배뇨곤란이 생길 수 있다.

 

드물에 난소 종양이 저절로 파열되면서 복강내에 퍼져 복부 전체에 통증이 발생된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과 장점, 요점 정리 5가지 VS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가입

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을 받는 자격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이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장려하기 위해 정부가 재원을 마련해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관

biztech.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