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악성림프종이란? 원인 증상과 1~4기 진행단계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24. 1. 15. 07:30

본문

반응형

사진ⓒ질병관리청

악성림프종이란 림프조직 세포가 악성으로 전환되어서 과다증식되어 생기는 종양을 의미한다.

 

림프종에는 호지킨림프종과 비호지킨림프종이 있으며 비호지킨림프종이 바로 악성림프종이다. 주로 림프구들이 모여있는 림프절에서 발생된다. 악성림프종이 발생되는 원인은 명확하지 않으나, 엡스타인바 바이러스 등의 비정상 면역조절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악성림프종은 면연결핍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장기이식 ▲후천성면역결핍증 ▲선청성면역결핍증후군 ▲가자면역질환 등에서도 발생한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 가입장려금, 혜택 Q&A 사업운영자금 가장 준비쉬운 중소기업공제기

노란우산공제는 폐업이나 생계 위협으로부터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생활의 안정, 사업재기의 기회를 도모하는 공제제도다. 조세 특례법이 적용되는 공제제도이기 때문에 세 부담이 높

biztech.tistory.com

 

증상은 전신에 6개월이상 38도이상의 고열이 나며, 야간 발한, 체중감소 등이 있다. 호지킨림프종은 먹이나 목 부위 림프절 종대가 잘 나타난다. 악성림즈옹은 말초 림프절 종대뿐아니라 여러 장기에도 영향을 준다. 악성림프종 진행단계는 1~4기까지로 있다.

 

1기는 하나의 림프절이나 림프조직만 침범한 상태다. 2기는 횡격막 한쪽으로만 두 개 이상의 림프절이 침범한 상태다. 3기는 횡격막의 위아래로 모두 림프절이나 림프조직이 침범한 경우고, 악성림프종 4기는 림프절 외에 조직이 침범한 상태로 볼 수 있다.

 

입원치료보다 외래치료가 많은 악성림프종은 열이 나는 것을 반드시 주의해야한다. 악성림프종 치료시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합병증으로는 수포와 통증을 동반하는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다.

 

한편 2022년 중앙암등록본부에서는 2020년 새로 발생한 암 중 악성림프종이 남녀 합쳐 전체 암 발생률의 2.4%를 차지했다고 한다.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이란? 이율 및 자금 활용법 Q&A VS 종합소득세 공제 항목 1위 노란우산공제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이란 1984년 출범해 정부의 법령에 의해 공동으로 재원을 조성하는 중소기업 지원 제도다. 현재까지 약 11조원 이상의 자금을 지원했다. 저신용 중소기업의 금융 지원을 보

biztech.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