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담낭 용종 종류 '종양성 & 비종양성' 원인과 관리법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23. 11. 28. 07:00

본문

반응형

(사진 ⓒ 질병관리청)

담낭 용종은 쓸개(=담낭) 내강에 돌출하는 모든 형태의 혹을 의미하며, 다양한 형태의 병변을 의미한다.

 

종류는 크게 종양성 담낭 용종과 비종양성 용종이 있다. 종양성 용종에는 선종과 암종이 포함되며 비종양성은 콜레스트롤 용종 혹은 염증성 용종, 선근종증 등이 포함된다. 가장 흔한 콜레스트롤 담낭 용종은 크기가 커지거나 수가 증가하기도 하여 정기적 관찰이 필요하다.

 

이외에도 선종같은 경우 암으로 진행될 수 있다. 특히 담낭성 용종의 크기가 작아도 형태적으로 하단부가 잘록한 모양이 없다면 악성으로 진단되기도 한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 가입장려금, 혜택 Q&A 사업운영자금 가장 준비쉬운 중소기업공제기

노란우산공제는 폐업이나 생계 위협으로부터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생활의 안정, 사업재기의 기회를 도모하는 공제제도다. 조세 특례법이 적용되는 공제제도이기 때문에 세 부담이 높

biztech.tistory.com

 

대표적인 담낭 용종 중 콜레스트롤의 원인으로는 비만, 고지방섭취등을 장기간으로 한 경우 발생한다. 기름진 음식과 과도한 섭취를 피하고 적정체중을 유지하는 것을 노력해야 한다.

 

또 담낭 용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크기, 모양, 특징 및 상태 등을 정기적으로 관찰하여 변화여부에 대해서 지켜보는 것이 좋다. 다만 정확한 담낭 용종의 원인은 조직검사를 통해 확인하기 전까지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다.

 

대부분 담낭 용종은 증상이 뚜렷하지 않으나 현재 한국은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서 복부초음파 검사 시행이 증가되어 발견의 확률이 높은 편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복부초음파 검사에서도 담낭 용종은 5%이내로 발견되고 있다.

 

간혹 담낭 용종으로 인한 우상복부에 보통이 발생하거나 구토, 복부팽만, 소화불량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드물게 담석성 통증과 유사한 우측 상복부의 심한 통증이 생길 수 있다.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이란? 이율 및 자금 활용법 Q&A VS 종합소득세 공제 항목 1위 노란우산공제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이란 1984년 출범해 정부의 법령에 의해 공동으로 재원을 조성하는 중소기업 지원 제도다. 현재까지 약 11조원 이상의 자금을 지원했다. 저신용 중소기업의 금융 지원을 보

biztech.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