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일반검진항목, 예약방법 & 주의사항은?

요즘경제&요즘세상

by 경영팩토리 2023. 11. 7. 07:50

본문

반응형

( 사진 ⓒ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식 유튜브 )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는 2023년의 경우 홀수 년도가 대상자이다. 지역세대주 및 직장가입자, 20세 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는 매 2년마다 1회 국가건강검진이 진행된다. 비사무직은 매년 진행한다.  

 

대상자인지 확실하게 조회를 하고 싶을 때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를 조회할 수 있다. 간편인증으로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을 기입하고 로그인을 한 후 조회하게 되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인지 대상여부가 확인이 된다.

 

일반검진항목은 공통항목과 성별과 연령별 추가 항목이 있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는 공통항목으로 문진과 진찰, 신체계측, 혈압측정, 시력·청력 측정, 흉부방사선 촬영 및 요검사, 혈액검사, 구강검진, 심뇌혈관질환 위험평가를 검진받게 된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한도, 가입장려금, 혜택 Q&A 사업운영자금 가장 준비쉬운 중소기업공제기

노란우산공제는 폐업이나 생계 위협으로부터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생활의 안정, 사업재기의 기회를 도모하는 공제제도다. 조세 특례법이 적용되는 공제제도이기 때문에 세 부담이 높

biztech.tistory.com

 

 예약방법은 다음과 같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를 조회 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강in 메뉴를 클릭하면 검진기관, 병원찾기라는 메뉴가 있다. 본인의 주소와 검진종류를 선택하면 병원 리스트가 나온다. 조회 된 병원들 중 원하는 병원에 전화를 걸어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직장인은 건강검진을 받지 않게 되면 1회차 10만원의 벌금이 과태된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지 않는 횟수가 늘어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고의성' 유무를 체크하여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지역가입자, 피부양자의 경우는 건강검진 제재 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에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검진기간은 해당 년도의 1월 1일부터 12월 31까지 진행이 되며, 원칙적으로 연기가 불가능하기에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는 기간 내에 받는 것이 좋다.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이란? 이율 및 자금 활용법 Q&A VS 종합소득세 공제 항목 1위 노란우산공제

중소기업 공제사업기금이란 1984년 출범해 정부의 법령에 의해 공동으로 재원을 조성하는 중소기업 지원 제도다. 현재까지 약 11조원 이상의 자금을 지원했다. 저신용 중소기업의 금융 지원을 보

biztech.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tech.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