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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과 무인발급기 위치확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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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경영팩토리 2017. 4. 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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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과 무인발급기 위치확인 방법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사용하면 주민센터 등을 방문하지 않고서도 집에서 기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 등은 민원24 기본증명서 혹은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해야한다. 이후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에 들어가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이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하고, 그리고 누구를 기준으로 발급할지를 선택해 발급을 진행하면 된다.


[ 출처 ⓒ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


민원24 기본증명서 혹은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통해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진행할 경우, 본체와 연결된 프린터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공유프린터로는 프린트할 수 없다. 민원24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과 함께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가 각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의 경우 52가지 종류의 민원관련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대신 기본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 등 법원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 근무시간에만 발급 가능하다.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확인법

△민원24 사이트 접속

△상단의 이용안내 중 고객지원센터 클릭

△무인민원발급안내에서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확인


한편 민원24 기본증명서를 사칭해 등본발부에 7,000원 영문 증명서는 2만원의 요금을 요구하는 등의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사설 발급 대행 홈페이지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저작권자 ⓒ biztech.tistory.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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